viewport"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최고가 되려면 최고 인재를 곁에 두어라
본문 바로가기
북 리뷰(Book review) , 성공, 부자 등

최고가 되려면 최고 인재를 곁에 두어라

by 머니로즈 2023. 12.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로즈입니다.

요즘 '단군이래 가장 돈 벌기 쉬운 시대'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각종 음식점 창업, 인터넷쇼핑이나 공유 오피스 등 사업을 하는 사람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혼자서 사업하는 1인 기업이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1인당 최저 임금이 많이 올라, 알바직원 등 고용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고도 하고

직원들이 열심히 일을 하지 않는 것 같아

"에이 차라리 혼자 일하고 만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도 많으니 혼자 그 일을 다하시는 이유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혼자서는 어느 한계에 다다르면 사업이 더욱 커지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직원을 고용하여, 내가 없어도 사업이 굴러가게 만들어야 진정한 기업이라고 하는 말이 

있듯이 사업을 키우려면 직원을 고용하여, 나의 일을 일정부분 나눠야 할 것 같네요.

그럼, <집착의 법칙>에서 한 부분을 발췌하여 최고가 될 수 있는 

최고 인재를 곁에 둘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래리 밴 투일 이라는 큰 성공을 거둔 사업가는 자기 회사 중 하나를 워렌 버핏에게

40억 달러에 매각했다.

그는 열정적으로 인재를 모집하는 사람이었다.

그에게는 만나는 모든 사람이 잠재적 신입 사원이었다.

 

래리는 부동산, 보험, 기술, 자동차 등의 분야에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사업을 운영한다.

그는 어떤 일에서든 작게 생각하는 법이 없고

엄청나게 열심히 일한다. 

 

래리는 열심 히 일해줄 훌륭한 인재를 확보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는 헝그리 정신이 있는 사람들을 

그는 찾고 있다.

 

위대한 사업가에게 사업을 어떻게 성공시켰는지 물어보라.

함께 일하는 직원들에게 공을 돌리는 말을 듣게 될 것이다.

 

요컨대 최고가 되려면, 곁에 최고의 인재를 두어야 한다.

 

당신의 사업이 성공하는 것을 보겠다고 무엇이든 하는 팀원을

바라지 않는가?

당신을 위해 건물에서 뛰어내리고 벽을 뚫고 통과하는 팀원,

당신 덕분에 하늘을 날 수 있다고 믿는 팀원을 바랄 것이다.

 

그 정도로 전념하는 사람이 주변에 없으면 사업을 성장시킬 수 없다.

당신 혼자 집착광이 되어서는 안 된다.

 당신과 함께 집착하는 사람을 고용하지 않으면 사업은 발전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 세상에는 당신이 꼭 고용해야 하는 집착하는 사람이 많다.

 

경영진부터 집착하는 태도를 보여서 이 마인드셋을 

기업 문화로 만들어야 한다. 

모든 위대한 조직에는 위대한 사람들이 있다.

그렇게 모두가 위대해진다.

원맨쇼는 이제 그만하라

 

위대한 조직은 절대 누구 혼자서 일을 다 하는 법이 없다.

직원을 두지 않고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체의 연 평균 수입은, 

미국기준 4만4000달러다.

더 이상의 성장이 없다.

이런 사업체는 사업주가 교도소장이자 죄수인 감옥이다.

 

왜 사업을 시작한 다음 혼자서 일해야 하는가?

작은 사업체를 목표로 하는 걸까?

아니면 인재가 너무 없어 자신만큼 잘 하는 사람을 고용할 수 없다고

판단해 포기한 걸까?

아마도 나는 후자라는 생각이 든다.

대부분의 사람은 인재를 찾는 일을 포기하며 이렇게 말한다.

"그냥 내가 직접 하는게 더 쉬워."

 

"소규모로 유지하라.

비용을 줄여라. 

크다고 더 좋은 게 아니다."

 

나는 10년 동안 이런 생각으로 혼자서 일 해왔다.

사업체는 성장하지 못하고 가까스로 생존만 하고 있었다.

 

나중에 나는 두 번째 회사를 창업했다.

이번에는 동업자를 구해 기존의 세미나 사업과 연계된 

컨설팅 회사를 차렸다.

컨설팅 회사는 첫 번째 회사보다 더 빠르게 성장했다.

동업자가 우리를 도울 직원들을 고용했기 때문이다.

 

직원이 없었을 때 내 수익은 매우 높았다.

하지만 회사 매출을 증가시키려면 나 혼자 다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한 사람의 노력만으로는 회사를 확장시키는 데 한계가 있다.

 

나는 엄청난 성공을 거둔 사람과 기업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들 모두가 많은 직원을 두었다는 사실을 알 게 되었다.

 

혼자서는 위대한 기업을 만들 수 없다.

다른 사람을 직원으로 두어야 한다.

 

사업은 기계나, 자동화, 기술이 있다고 다 되는 게 아니다.

사람이 있어야 한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열정을 다해 기술을 활용하고,

고객에게 서비스 하고, 마침내 당신을 목적지로 데려다 줄 

사람들이 주변에 있어야 한다.

 

아마존의 직원 수는 22만 명이 넘는다.

애플은 10만 명이 넘는 직원이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직원 수도 애플과 비슷하다.

 

애플은 애플스토어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지니어스' 라고 부른다.

당신도 이런 명칭으로 부를 만한 직원을 고용하고 싶지 않은가?

 

그들이 당신 회사를 얼마나 강력하게 만들지 생각해 보라.

 

많은 사람이 더 많은 부를 창출하기 위해 사업을 합니다.

하지만 창업 초기에는 매출도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아

혼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업을 키우려면 더 전문지식을 가진

좋은 인재를 찾아 같이 키워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많이하는 온라인 셀러도 마찬가지 입니다.

물건소싱이나 단순포장 등은 직원에게 맡기고

사장은 CS나 마케팅에 열중하는 등 사업을 키우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많이 보입니다.

 

결국 이들은 사업에 성공하고 큰 기업에 사업체를 매각하여

큰 돈을 벌더군요

혼자서 사업하지 마세요.

직원들과  같이 하세요. 

 

이상 머니로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