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안녕하세요? 머니로즈입니다.
성공이라는 것이 뭘까요?
우리는 단순히 성공이라는 것을 부자가 된 상태.
명예와 권력과 부가 충족되어, 더이상 일을 할 필요가 없어진 상태를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명예와 권력은 없을 수도 있지만요.
요즘 아이디어 하나로 수천억을 벌었다.
이런 말이 많이 들립니다.
남다른 아이디어가 물론 중요하지만, 우리들 모두가 발명가처럼 새로운 생각이
떠오르는 것도 아니라서, 이런종류의 성공은 어렵겠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성공이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이라는 말이 있네요.
실행이라면 새로운 생각을 하는 것보단 쉬운 것 같아서
한번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엠제이 드마코의<부의 추월차선>에서 내용을 발췌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필요, 아이디어, 그리고 기회
기회는 어디에나 있다.
주위를 둘러보라.
가게 카운터에서 불만을 표시하는 사람,
은행에 전화했을 때, 거치게 되는 미로같은 자동응답,
시장에서 팔리지 않고 시들고 있는 채소.
길가의 쓰레기, 이틀밖에 되지 않았는데 냉장고에서 상한 샐러드,
온라인에서 투덜거리는 사람들, 이 모든 것이 기회다!
많은 사업가들이 기회를 잘못 해석한다.
이들은 기회가 엄청난 타개책이나 전설적인 아이디어에서만 온다고 생각한다.
이들은 웅장한 행사를 통해, 세상에 선보인 완벽하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 헤맨다.
그러나 이러한 아이디어는 얼마나 드문 것인지.
기회는 불편을 해결하는 데 있다.
기회는 단순화에 있다.
기회는 감정이다. 기회는 편리함이다. 기회는 더 나은 서비스이며
고통을 치유하는 것이다.
기회란 형편없는 사업을 퇴출시키는 것이다.
누군가 하고 있다면
멋진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누군가 이미 하고 있다면?
'누군가 하고 있다는 것' 는 것은 극복하지 못할 장애물처럼 보이는 터무니 없는 환상일 뿐이다.
누군가는 항상 이미 그것을 하고 있다.
여기서 더 중요한 문제는 ' 당신이 더 잘할 수 있는가'다.
당신이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키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더 잘 홍보할 수 있겠는가?
경쟁은 어디에나 있다.
그냥 시작하면 된다. 더 잘하면 된다.
경쟁이란 사업의 주요 항목이다.
큰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말고, 더 나은 아이디어에 집중하라
성공적인 사업이 엄청나게 대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성공적인 사업가들은 기존의 콘셉트를 개선한다.
그들은 제대로 충족되지 못한 욕구를 발견하고, 더 나은해결책을 제시한다.
아무도 생각해 내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찾아 헤맬 필요는 없다.
낡은 아이디어만으로도 충분하다.
낡은 아이디어를 개선하면 된다.
누구도 하지 못할 만큼 크게 실행하라!
백화점은 수십 년이나 존재했지만, 샘 월턴은 월마트 창업을 포기하지 않았다.
햄버거도 존재했지만, 그렇다고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 창업을 포기하지 않았다.
커피 또한 수천 년 동안 존재했지만,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를 창업했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아이디어였을까?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를 유행아이템으로 만들고,
브랜드와 분위기와 감성을 커피에 결합시켰다.
성공적인 사업은 기존의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을 개선시키거나
이를 이용하여 새로운 방향으로 선회한다.
대중에게 해결책을 제시하면 돈이 따른다.
다른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면 스스로의 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생각하고 실행하라. 그것이 최고의 아이디어가 아니라고 해도
일단 실행이 답이다.
경쟁이 당신의 길을 방해하게끔 해서는 안된다.
경쟁은 어디에나 존재하므로 당신의 목표는
'더 잘하기'가 되어야 한다.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이상 머니로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북 리뷰(Book review) , 성공, 부자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발한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올까요? (3) | 2023.12.11 |
---|---|
우리 아이 공부 잘 하게 하는 법 (4) | 2023.12.06 |
부의 추월 차선, 평범하다는 것은? (5) | 2023.12.04 |
인생을 내가 원하는 대로 사는 간단한 방법 (4) | 2023.12.02 |
실패의 30가지 원인 (4) | 2023.12.01 |